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소프트플렉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원가입을 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전자적 방식으로 처리된 부호·문자·도형·색채·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으로 제작된 교육용 콘텐츠를 말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콘텐츠" 및 이에 부수하여 제공되는 각종 학습자료, 학습정보 등 교육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부호·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충분한 비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회원"이 정한 부호·문자·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회사의 약관의 게시 및 정보제공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및 "회사"의 정보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전부를 인쇄하여 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약관에 관해 질의·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때 적용 일자, 개정 사유를 설명하고, 약관의 개정 전·후를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때,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회원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때,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시행일 7일 후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하지 않으면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관계법령의 준수)
① 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및「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관리·보호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6 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자"의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이용자"의 성명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전자우편주소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최근 3개월 내 이용 제한을 받은 기록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써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법령상, 약관상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생년월일, 실명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2. 자신의 "아이디" 및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대여하거나 이를 광고하는 경우
  3. "콘텐츠"를 복제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1 조 (서비스 이용계약)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용대금을 지급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내용 등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2.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3.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주소·전화번호
  4. "콘텐츠"의 내용·이용방법·이용기간·이용대금 등 기타 이용조건
  5. "콘텐츠"의 이용가능 기기 및 필요최소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
제 13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과 절차)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이용자"가 착오 없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하도록 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또는 확인
  3. 약관내용 및 청약철회에 관한 사항
  4. "서비스"의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금액의 확인 및 결제수단의 선택
③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의 이용대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및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이용신청확인 통지와 이용자의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확인 요청을 한 경우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합니다.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이용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제1항의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수락하여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가 제공된 이후에는 제21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① "회사"가 "이용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중대한 사항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제1항의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제공과 중지·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중지 사실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서비스"의 중지·장애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의 포기,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서비스 중단)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통지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의 이용방법·이용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일시·내용·사유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에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변경 이전의 서비스 제공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삭제 등)
① "회사"는 운영하는 게시판에 「청소년 보호법」상 ‘청소년유해매체물’ 등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게시판 등에 게시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사회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론 게시물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처리결과를 요청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9 조 (이용자의 이용대금 지급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이용계약에 따라 정해진 이용대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주의의무)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및 "회사"가 통지 및 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 사칭
④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⑤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⑥ ‘회사’가 제공하거나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또는 광고하는 행위
⑦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⑧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⑨ 외설 또는 폭력적인 언행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⑩ ‘계정’ 또는 콘텐츠 데이터(캐릭터, 아이템 등)를 유상 처분(양도, 매매 등) 또는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설정하는 행위
⑪ 제10호의 행위를 유도 또는 광고하는 행위
⑫ 콘텐츠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⑭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⑮ ‘회사’의 동의나 승낙 없이 영리, 영업, 광고 또는 정치 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⑯ ‘회사’의 동의나 승낙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⑰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 업체의 지식재산을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전송·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⑱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⑲ 타‘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⑳ 기타 법률에 위배되거나 사회 통념에 어긋난 행위
 
제 4 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해제·해지
제 21 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그 효과)
①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이용신청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v
  1.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 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이용자"의 청약철회는 "이용자"가 전화·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을 공제하고 나머지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④ 청약을 철회할 때 교재 등 반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비용은 "이용자"가 이를 부담합니다.
제 22 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및 해지)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해당 "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거나, 제공된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제 23 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이용자"가 제22조 제1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정해진 환불정책에 따라 환불을 처리합니다.
환불 정책 전문보기
③ “이용자”는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배상 청구는 예외로 합니다.
⑤ “앱마켓”을 이용해 제공되는 “콘텐츠”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는 “앱마켓”의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제 24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그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가 책임 있는 사유로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관계를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회사"와의 신뢰관계를 저버린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 영업일 이내에 제23조 제2항의 환불정책에 따라 이용대금을 환급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10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해당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⑤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해당 이의 신청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5 장 분쟁 해결
제 25 조 (회사의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2024년 9월 1일
시행일자: 2024년 9월 1일